SP인증 사전지원서비스
SP인증 사전지원서비스 절차
SP인증심사 준비기업을 대상으로 제도, 수검환경 및 준비사항 등을 현장방문하여
상담 또는 사전진단 함으로써 기업의 SW프로세스 중요성 인식제고 및 SP인증 심사 준비상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
- ‘SP인증 심사원’이 신청기업을 방문하여 인증제도, 심사 절차, 심사 방법 등 상담 서비스

신청기업은 인증기관에게 서비스 신청서를 송부하여 접수 및 상담하여 신청하고, 인증심사 준비 내용 제시(또는 설명)하여 준비내용 검토후 인증기관에서 진단을 수행합니다. 후속조치로 정보제공 및 설명을 인증기관에 제시하여 진단결과 관련정보 제공 및 설명을 합니다.
단계별 수행방법
서비스 단계 | 내용 및 방법 | ||
---|---|---|---|
상담 | ·SP인증제도 이해정도 파악 | ·희망일정 협의 | |
현장방문 상담 또는 사전진단 | ·제도 이해부문 | ·심사 수검환경/준비사항 부문 | |
진단 후 자료제공 및 설명 | ·진단결과 설명 ·SP인증관련 참고자료 제공 |
·신청기업의 질의내용 답변 |
주) 신청기업에 대한 1차 방문서비스 후 재 방문점검 등 가능
진단 항목
구분 | 대상 |
---|---|
제도 이해 부문 |
|
심사 수검환경/준비사항 부문 |
|
SP인증 사전지원서비스 신청 시 제출 서류
-
1 SP인증 사전지원서비스 신청서 1부
DOWNLOAD
SP인증 사전지원서비스 문의 및 제출
SW프로세스 품질인증 기관 (정보통신산업진흥원) | ||
---|---|---|
인증접수 및 문의처 | sp-info@nipa.kr | |
사전지원서비스 접수 및 문의처 | sp-support@nipa.kr | |
유선문의 | 070-4156-2005 (안내) | 043)931-5375/5381 |